본문 바로가기
정보만우 문서작업

구글 애드센스 실적 RPM CPC CTR은 무엇인가?

by 정보만우 2024.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블로거 정보만우입니다. 아직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생각보다 쉽게 승인을 받았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나지 않아 구글에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실적 비교를 한 것이 있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럼 실적에 나와있는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TR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1. 구글에드센스 페이지뷰

2. 구글에드센스 페이지RPM

3. 구글애드센스 노출수

4. 구글애드센스 클릭수

5. 구글애드센스 CPC

6.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CTR

 

 

 

1. 구글에드센스 페이지뷰

 


페이지뷰 (Page Views)
 광고가 표시된 웹 페이지나 앱화면이 방문자에 의해 얼마나 자주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웹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숫자가 늘어납니다.

 

 

 

2. 구글에드센스 페이지 RPM

반응형

 

RPM"은 "Revenue per Mille"의 약자로, 천 건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페이지 RPM 이 지표는 1,000회의 페이지뷰당 발생한 수익을 나타냅니다. 

 

 

 

3. 구글애드센스 노출수

 

 

구글 AdSense에서의 "노출수"는 웹사이트나 앱에서 광고가 사용자에게 얼마나 많이 표시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4. 구글애드센스 클릭수

 

 

클릭수는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클릭수가 많을수록 광고의 인기도와 사용자 관심이 높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수가 많을수록 광고 수익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구글애드센스 CPC

반응형

 

CPC는 광고주가 한 번의 광고 클릭에 대해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주는 광고 클릭을 통해 사용자를 자신의 웹사이트로 유도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CPC로 계산합니다.

 

 

 

6.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CTR

반응형

 

CTR은 광고가 표시된 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CTR은 보통 백분율(%)로 표시되며 CTR은 광고의 효과와 사용자 상호작용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높은 CTR은 광고가 사용자에게 잘 인식되고 관심을 끌었음을 나타내며, 광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소입니다.

 

 

 

전체적으로 지수가 상승한 것 같아 기분이 좋으며 앞으로도 힘내서 조금 더나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응형